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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리(Ori) 백지현, 역사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18:24

    얼마 전 오리(Ori)라는 신인 여가수 데뷔 무대가 큰 화제를 낳았다. KBS 음악뱅크에서 그의 앨범 타이틀곡 눈이 내려와를 라이브로 불렀지만 가수답지 않은 가창력이 문제가 됐다. 본명이 베크 지현의 그는 3분에 안 되는 짧은 시간에 도저히 제어 불가능한 초자연적인 바이브레이션으로 보는 사람을 불안하게 했으며, 어떤 소절마다 소리 정 이탈을 반복함으로써 듣는 사람을 불쾌하게 했습니다. 문제를 방불케 하는 방송이었다.아무리 주위 사람들에 music의 실력을 인정 받고 짧게는 수개월, 길면 몇년에 달하는 연습 기간을 거치고, 결미에는 썰매 밴까지 제작하는 가수 데뷔했다고 한들일 993년생, 딱 열 일곱 난 아이가 큰 무대에 서는 것이 어느 정도 과인 두려웠는지도 교은헤헤고 보면 그 실수가 이해된다. 필수 것은 긴장감이 정신과 육체를 압박하고 1무대가 주는 지나친 설렘 때문에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 했을 것입니다.방송이 전파를 탄 지 얼마 되지 않아 인터넷의 많은 블로그와 커뮤니티에는 오리에 대한 비난, 질타 여론이 들끓었다. 부족한 가창력을 둘러싼 부정적인 견해가 광복절(크아은복쵸루=일본 식민지 지배로부터의 독립 기념일)의 폭주족처럼 여기저기서 동시 다발적으로 넘치고"오버"말을 믿어" 호된 신고식"을 마친 그녀였다. 마침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의 복귀가 초읽기에 들어간 시기였는데, 그날 각종 포털사이트의 검색어는 이들을 제치고 오리가 전체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항간에는 원래 music을 잘하는데, 그녀의 이름처럼 '미운 오리' 행위를 해서 흥미를 끈다는 설, 노이즈의 선전일 수 있다는 기회를 놓고 이야기가 오갔다. 만약 그게 맞다면 다시 한 번 소리악 팬의 스커드 애플 폭격을 맞을 그럴듯하다. 이름 한번 올리고 유행을 얻으려고 거짓말로 music 하는 것은 시청자를 기만하는 행동이 되니까... 결심이야 어떻든 간에 양명하는 데는 분명히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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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러나 그것이 철저히 계산된 홍보전술이 아니었다면, 조작된 공연이 아니었다면 이 라이브 문제는 가요계에 만연한 고질적인 사고점을 부각시키는 나쁜 사례 중 첫 번째가 되기에 충분하다.첫째, 기량이 현저히 떨어지는 가수가 여전히 등장하고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라면 발성, 호흡, 발소리 등을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데 그런 조건을 견지하지 않은 채 부차적인 일로 자신을 알리려니 경중이 완전히 다소 바뀐 듯한 상념을 떨쳐버리기가 쉽지 않다. 오리 역시 한 청소년의 생생함과 귀여움을 걸고 나온 경우와 다름없다. 전문 댄서 못지않은 화려한 춤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역동적인 퍼포먼스 등을 앞세워 자신의 부족한 실력을 감춘다고 해도 제대로 된 가수로 성장하기에는 아직 멀었다.둘째, 프로그램 제작진의 사고도 꽤 높다고 할 수 있다. 역량 검증 기능, 관객과의 호흡을 이끌어낸다는 측면 등에서 모든 출연자가 라이브로 노래를 부른다는 취지는 좋지만 실력이 부족한 가수들까지 다 그럴 필요는 없지 않을까 싶다. 강가령은 그날 몸이 아픈 출연자도 있을 테고, 정스토리를 부르지 못하는 멋있는 가수도 있을 텐데 그런 이들에게 못난 노래를 강요해도, 시청자가 안 좋을 뿐 드라이 리허설과 카메라 리허설이 헛된 것은 아니다.세번째는 기획사의 육성, 관리 시스템의 허점을 보였다며 연 요즘은 어릴 때부터 1지 구가 관리사에 소속하고 다년간의 훈련을 거쳐서 데뷔하는 경우가 대부분에서 신인 같지 않은 원숙함을 과시하는 사람이 많은 편이던 인사 이야기 무대에서 적응, 또 게요쥬무 유행까지 모든 상황 대비 훈련합니다. 그러나 현장에서 피부로 접하고 배우는 것이 제1라는 좌우명을 갖고 경영하는 바가 많은지 아직도 가요계에는 아직 미숙한 가수가 산재하고 있다. 소리악은 적당히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재미를 보겠다는 노선이 업계에서 굳어진 것 같다.댄스 음악이나 애기돌 그룹이 가요계 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요즘은 잘생기고 예쁜 얼굴, 화려한 춤, 호화로운 의상, 선전에 특히 신경을 쓴다. 따라다니는 이야기로 화제를 만들어 흥미를 이끌어 냈고 음악은 담으로 압류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현실을 만든 것에 대해서 스탄 것에 묶인 가수, 돈에 눈이 먼 기획사, 시청률 제1주 의미 방송국이 시발적으로 책입니다.. 바뀌어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가요계의 답보가 분명하다.소리액마가징프라우도 2009년 2월호[항동융의 지프쥬은뭉지에]


    원래 제목은 지현아, 가요계의 거울이 되어줘서 고마워이다. 예전에 블로그에 들어가 보니 오리 데뷔 무대에 대한 짧은 방송 소감을 요구한 사람들이 있어 정식 칼럼을 올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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